탈모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탈모증

탈모증

탈모 (alopecia)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두피의 성모(굵고 검은 머리털)가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본원에서는 약물 요법, 식이 요법, 주사요법 등 몇가지 방법을 혼합/병행하여 부담 없으면서도 효과적인 탈모 치료를 활발히 시행하고 있습니다.


탈모의 주요 증상
원형 탈모
흔히 미장원에서 발견되며, 증상,염증,반흔이 없다. 소아와 젊은 성인에서 주로 침범하여 10-25%에서는 가족력(가족 중에서 특정질병을 가지고 전해 내려옴)이 있다. 원인은 확실치 않으나 여러 스트레스와 면역기전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신피질호르몬의 연고 또는 전신요법이나 주사기로 환부에 주기적으로 주사를 놓아 치료를 한다.

남성형 탈모
탈모는 여자에서도 발생하지만, 주로 남자에서 발생되는 것으로 머리의 앞쪽이나 중심부위에 진행성이며 양측으로 나타나는 광범위한 탈모를 보이며 심한 경우에는 후반부에 몇 개의 털만 남기고 다 빠져 버리는 수도 있다.
탈모의 초기에는 앞머리 털이 주로 빠지기 때문에 이마가 M자형으로 올라가고 이어서 두정부(머리 꼭대기부분)의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한다. 20-30대에 주로 나타나며 20대에 갑자기 시작해서 그 뒤부터는 서서히 수년 동안을 진행하여 빠지게 된다. 모근(털뿌리)에서 나오는 머리카락을 살펴보면, 매우 가늘고 약하며 머리카락이 빠져있는 부위의 피부에서는 잔털이 남아있다. 20대 이전에 탈모가 되는 수가 있으나 이는 지루피부염과 동반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런 형의 탈모는 예후가 매우 좋지 않다.

여성형 탈모
남성과는 달리 앞머리 모발선은 잘 유지되어 있으면서 가운데 머리 부분만 숱이 많이 감소되어 머리 속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형태를 보이는 경우가 가장 많다.
여성의 탈보현상은 가족력에 의한 유전이라기 보다는 여러 요인들(임신, 출산, 폐경, 피임 약 과다복용, 무리한 다이어트)에 의해 체내의 호로몬의 균형이 깨지거나 스트레스 등 환경적인 요인에 더 크게 좌우된다고 할 수 있다.
탈모의 치료
요즘 탈모의 치료는 크게 네가지로 구별할 수 있다.
  1. 메조롤러(MRS) : 미세 침 (micro-needle) 0.07 mm 두께의 192개의 바늘이 5~10분 만에 피부에 15~20만개의 구멍을 내어 자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세포복원을 시키는 방법이다.
  2. 그리고 필요시 각종 약물을 같이 투여하면 깊숙이 약물이 침투되어 여러 치료효과가 증대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있다.
  3. 경구용 탈모 치료제
  4. 모발 이식수술 : 타 부위의 모발 한 개를 여러 가닥으로 나누어 이식한다.
  5. 기타 여러 방법 군 : 호르몬 제제를 바르거나 주사하는 방법 등 여러 가지 탈모 치료법이 보급되어 있다. 보고자 마다 여러 가지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으나 앞으로 많은 연구가 더 요구된다.

 상호: 메디필즈의원  대표자: 윤한기  사업자등록번호: 514-26-35328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장기로 217. 3층 (본리동 1-1번지)
  대표전화: 053.623.6686   스킨케어: 053.626.2767   팩스: 053.624.6686

Copyright © medifeels.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